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번에는 캐나다 중국 정찰 풍선 일주일새 세번

by @◆↑♠◑▒ 2023. 2. 12.
반응형

F-22쥐스탱-트뤼도-총리

11일 북미 대륙 상곡에서 또다시 미확인 비행 물체가 발견됐습니다. 미국 전투기에 의해 격추됐습니다. 지난 4일에 대서양 상공에서 발견되어 격추된 중국의 정찰 풍선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일주일새 세 번째 나타난 의심의 비행 물체가 미국을 침범하고 캐나다 영공을 침범했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서 캐나다 영공을 침범한 미확인 물체의 격추를 명령했고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가 캐나다 북부 유콘에서 이 의심 물체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와 미국의 전투기들은 이 비행 물체를 쫓았습니다. 미국의 F-22 전투기가 격추에 성공했다고 트뤼도 총리는 설명했습니다. 이에 엎서 NORAD도 성명을 통해 고고도 비행물체가 캐나다 북부에서 발견되어 미국 알래스카와 캐나다에서 출발한 양국의 군 전투기들이 작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찬 바람과 눈, 제한된 태양광 등을 포함한 북극의 기상 상태에 수거 작전에 영향을 받고 있다며 이 물체의 기원, 목적, 능력 등에 대해 추가로 공개할 내용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하루 전날인 10일에도 알래스카주 북동부 해안 상공에서 의심스러운 고고도 물체가 발견되어 미군에 의해 격추되었습니다. 미국 본토까지 침입한 중국 정찰풍선이 지난 4일 격추된 것까지 포함하면 일주일 새 벌써 세 번째 의심스러운 비행 물체가 발견된 것입니다. 미국은 중국이 전 세계 40여 개국 이상에 정보 수집을 위한 정찰풍선을 보냈다며 중국군이 그 배후에 있을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캐나다 유콘에서 격추된 비행 물체가 정확히는 무엇인지 현재까지 파악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두 번째 트위터 글을 통해 오늘 오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대화했다면서 캐나다군이 이 물체의 잔해를 수거해 분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래스카에서 격추된 미확인 비행 물체 역시 강풍 등으로 인해서 현재까지 수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비행물체에는 지난 4일에 격추된 중국 정찰 풍선과는 달리 감시 장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미국은 중국이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 정보 수집을 위한 정찰풍선을 보냈다고 공개한 바 있습니다. 미 상무부는 중국의 정찰 풍선 개발과 관련된 5개 기업과 1개 연구소를 수출 제대 명단에 추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