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노동자 숨져 음주 뺑소니 40대 의사 구속

by @◆↑♠◑▒ 2023. 1. 22.
반응형

배달노동자 숨져 음주 뺑소니 40대 의사 구속

 

음주운전을 하던 중 오토바이 배달원을 치고 달아나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는 40대 의사가 결국 구속됐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지난 21일 특정 범죄 가중 처벌법상 도주치사와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의사 A(42)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인천지법은 이날 오후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하고 도주의 염려가 있다라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전날 오전 인천 서구 원당동의 한 교차로에서 술을 마친 채 스포츠유틸리티차를 몰다 오토바이 배당원 B(36)씨를 치어 숨지게 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그는 편도 6차로 도로에서 직진하다가 중앙선을 침범했고 맞은편에서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던 B 씨의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

 

A 씨는 사고 후 500m가량 더 운전했다가 자신의 차에서 내려 파손된 부위를 확인하고는 차량을 버리고 달아났다.

 

머리 등을 심하게 다친 B 씨는 출동한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 CCTV 영상을 분석해 사건 발생 2시간 만에 사고 현장에서 1km가량 떨어진 곳에서 A 씨를 긴급체포했다.

 

검거 당시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69%로 면허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람을 친 줄 몰랐고 물체 같은 것을 친 줄 알았고 사고 당시 졸았다고 진술했다.

 

그는 인천 모의원에 근무하는 의사로 병원 직원들과 회식을 하고 귀가하던 길에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자인 B 씨는 약 1년 전부터 배달 대행업체에서 일해오다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응형

댓글